TISTORY 2014 우수블로그
TISTORY 2012 우수블로그
TISTORY 2011 우수블로그
TISTORY 2010 우수블로그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빛무리의 유리벽 열기

'하이킥3' 안내상이 죽는다면, 이적의 아내는 안수정? 본문

종영 드라마 분류/하이킥3-짧은다리의역습

'하이킥3' 안내상이 죽는다면, 이적의 아내는 안수정?

빛무리~ 2012. 2. 28. 06:35
반응형




예고도 없이 시작되었던 생뚱맞은 스페셜 방송을 거쳐 일주일만에 '하이킥3'가 다시 전개되기 시작했습니다. 오랜만에 시청자와 다시 만나는 방송일 뿐만 아니라 100회라는 숫자의 특성도 겸비한 회차였기 때문에, 뭔가 특별한 의미가 있을 거라며 잔뜩 부푼 기대감으로 시청할 수밖에 없었지요. 그런데 막상 시청한 후에는 뒤통수를 맞은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아무 내용도, 의미도, 웃음도 없는 듯 했거든요. 모처럼 인생의 진지한 의미를 찾는가 싶었던 윤유선은 생뚱맞게 춤바람이 나 버렸고, '카리스마 블랙하선' 에피소드는 그저 인기 높은 박하선의 팔색조 매력에 의존해서 겨우겨우 한 회를 때우려는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일주일이나 쉬었으면서... 이쯤 되면 최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죠.

그래도 명색이 100회인데 뭔가 특별한 것이 있지 않을까? ... 애정어린 마음에 의미를 찾으려고 생각을 더듬다 보니, 그 시작과 마지막이 문득 연결되면서 혹시??? 하는 느낌이 왔습니다. 사실 나중에 우스꽝스럽게 표현되어서 그렇지, 윤유선의 자각은 가벼운 의미가 아니었거든요. 100회의 도입부는 이러했습니다. 학교 동창생으로 추측되는 친구와 오랜만에 전화로 수다를 떨던 유선은 느닷없이 출가하여 비구니가 된 친구의 소식을 듣고는 생각에 잠깁니다. '정미, 출가했잖아... 애 아빠 그렇게 되고 나서 생각이 많았나봐. 딸 하나 있는 거 시집보내고 나서 절에 들어간지 몇 개월 됐어.."

수화기 속에서 들려오는 낯선 여인의 목소리... 그 중에서도 '애 아빠 그렇게 되고 나서' 라는 부분이 귀에 쏙 들어왔습니다. 곧이어 '딸 시집보내고 나서' 라는 소리가 또 의미심장하게 들려왔습니다. 뭔가 심상치 않다는 예감이 들었지만, 그 이후의 전개가 너무 식상하고 뻔했기 때문에 초반의 강렬한 느낌은 곧 잊혀지고 말았습니다. "윤유선, 너는 누구니?" 라고 묻는 여승의 대사는 정말 오글거리는 수준이더군요..;;

그 후로 계속 "나는 누구인가?"를 되뇌이던 유선은 서예를 배우러 다니면서도 삐딱한 사춘기 소녀처럼 강사의 말을 듣지 않더니만 결국은 춤바람이 나고 말았습니다. ('거침없이 하이킥'의 나문희에게도 거의 똑같은 에피소드가 있었죠. 수십년간 집에서 남편 뒷바라지하고 아이 키우고 살림만 하며 지내온 주부들은, 낯선 장소에서 신나게 춤을 춘다는 것만으로도 잃어버렸던 자신을 찾는 듯한 느낌이 드는 걸까요?..;;) 어쨌든 윤유선의 삶에 있어 주목해야 할 부분은 일시적인 춤바람이 아니라 그녀의 미래에 닥쳐올 일들입니다. 세심한 김병욱 PD가 설마 100회를 아무 의미 없이 흘려보내지 않았을 거라는 믿음에 의거하여 추측해 본다면, 어쩌면 고요한 산사에서 만났던 친구의 모습은 몇 년 후 그녀 자신의 모습일지도 모르겠어요.

"애 아빠 그렇게 되고 나서... 딸 하나 있는 거 시집보내고 나서..." 라는 친구의 대사가 만약 윤유선의 미래를 예고한 것이라면, 필히 안내상에게는 죽음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100회 마지막을 장식했던 다음 회차의 예고편은 어땠나요? 언제나 각 러브라인 추종자들을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는 '이적의 아내' 에피소드가 다시 등장했습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김지원만 빠져 있는 것을 보면, 후보 명단에서 윤유선 다음으로 탈락한 걸까요? 어차피 그 쪽은 가능성 없다고 생각했지만, 예상했던 것보다는 너무 이른 탈락이네요.

그럼 이제 후보는 박하선, 백진희, 안수정, 이 세 명으로 압축되었는데 그 중 박하선은 제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오랜 기다림의 시간을 지나 겨우 윤지석(서지석)과 행복한 일치를 이루었는데, 이제와서 다른 남자와 연결된다는 것은 너무 어처구니 없는 일이죠. 그저 (시아주버니) 윤계상과 투닥거리는 코믹 에피소드나 몇 번 더 방송되었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ㅎㅎ 그렇다면 남은 두 사람, 백진희와 안수정은 이적의 아내로서 최후의 강력한 후보가 되겠군요.

지금까지는 저울추가 백진희 쪽으로 많이 기울어져 있었지요. 윤계상에게 고백한 후 거절당한 백진희는, 민망해서 그랬는지 계상의 마음을 가볍게 해주고 싶어서 그랬는지, 자신의 사랑을 가벼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골적으로 이적에게 들이댔고, 그녀의 속을 모르는 이적이 진심으로 헤벌쭉 좋아하는 반응을 보이면서 두 사람 사이는 급격히 가까워지나 싶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는 아무런 진전이 없었으니 확정적 단계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유명 포털 사이트에서 "이적의 아내는 누구일까요?" 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한 결과, 압도적 지지율(?)로 당선된 후보는 안수정(크리스탈)이었죠. 지금까지는 두 사람의 연결 고리가 전혀 없어 보였고, 게다가 수정이는 현재 오빠 종석의 단짝친구 강승윤과 제법 잘 되어가는 느낌이기 때문에 아닐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제2의 후보로서 안수정의 존재를 결코 무시할 수 없었던 이유는, 훗날 노년의 이적이 윤계상 집안의 일들을 그토록 자세히 알고 있으려면 처가집이 아니고서야 불가능하다는 일각의 추측에 상당한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후배 윤계상과 친하다 해도 수십 년의 세월이 흐른 후, 남의 집 일을 그토록 자세히 기억하고 있다는 것은 좀 이상하기도 하지요.

안수정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사치스럽고 허영기가 넘치는 여자입니다. 어린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벌써 쇼핑 중독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빠가 쫄딱 망하는 바람에 그 허영기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초라한 신세로 전락해 있는 지금, 그녀는 불행합니다. 만약 새로 시작한 안내상의 사업이 대박을 쳐서 예전의 '긴 다리'를 되찾는다면 안수정은 최고의 조건을 회복하겠죠. 예쁘고 늘씬하고 애교 많은 부잣집 딸에 유학파라는 악세사리까지 곁들이면, 그녀를 차지하려는 좋은 조건의 남자들이 줄을 서게 될 것입니다. 굳이 나이 많은 삼촌뻘의 이적을 선택할 이유가 없겠지요. 하지만... 아빠 안내상이 사업을 성공시키지 못하고 갑자기 죽어 버린다면?

남은 가족들은 지금보다 훨씬 열악한 상황에 처할 것이고 밑바닥까지 추락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고3인 안수정은 머지않아 스무 살의 어른이 될 것이고, 거리의 쇼윈도에는 여전히 탐나는 명품들이 즐비한데, 그녀의 성격상 그림의 떡처럼 바라보며 침만 삼키고 있을 것 같지는 않군요. 자신의 욕망을 숨기지 않고 언제나 솔직한 그녀는, 갖고 싶은 물건이 있을 때도 사귀고 싶은 남자가 있을 때도, 주저없이 곧바로 표현하고 조르고 대쉬했지요. 만약 안내상이 죽는다면, 거침없는 스무 살 안수정의 욕망은 누가 채워 줄까요?

가뜩이나 참을성 없는 안수정은 초라하고 우울하고 축축 처지는 집안 분위기를 오래 견디지 못할 겁니다. 그녀는 자기 힘으로 이 구질구질한 현실의 돌파구를 찾아내려 할 거예요. 만약 강승윤이 금세 가수로 데뷔하여 초고속으로 톱스타가 된다면 빵꾸똥꾸 커플에게도 희망이 있겠지만, 그럴 가능성은 지극히 희박하죠. 현재로서 안수정의 욕망을 가장 쉽고 빠르게 충족시킬 수 있는 사람은, 모든 외면적 조건이 이미 완성되어 있는 이적입니다. 이 지긋지긋한 일상을 하루아침에 화려하고 럭셔리한 삶으로 바꾸어 줄 수 있는 이적의 능력을 한 번만 체험하게 되면, 수정이는 그를 목표물(?)로 삼고 적극적인 유혹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삼촌이 하루종일 남의 엉덩이 들여다 보면서 고생해서 번 돈인데 이렇게 막 쓰면 돼요?" 101회 예고편에서 안수정은 갑자기 어울리지도 않는 속깊은 발언을 하며 이적에게 은근한 미소를 던지는데, 그 미소가 왠지 유혹적으로 보인 것은 제 눈의 오버였을까요? ㅎㅎ 이렇게 만약 안내상이 죽고 안수정과 이적이 연결된다면, 다른 사람들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윤지석과 박하선은 자연스레 결혼을 하겠지만... 윤계상, 김지원, 백진희, 안종석, 이 네 사람의 앞날은 여전히 오리무중이군요. 끝까지 꽁꽁 숨기는 것을 보면, 역시 '하이킥3'의 주제와 메인커플은 그 쪽에 있는 것이 확실합니다..^^


*** 디시인사이드 갤러리로 링크 퍼가지 마시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