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2014 우수블로그
TISTORY 2012 우수블로그
TISTORY 2011 우수블로그
TISTORY 2010 우수블로그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빛무리의 유리벽 열기

'자이언트' 강모에게 보내는 미주의 편지 본문

종영 드라마 분류/자이언트

'자이언트' 강모에게 보내는 미주의 편지

빛무리~ 2010. 7. 7. 09:02
반응형






어떻게 오빠를 몰라볼 수 있었을까? 꿈에서조차 한 번도 잊은 적 없었는데, 오빠가 주었던 빨간 털신이 언제나 내 보물 1호였는데, 오빠를 다시 만나면 첫 눈에 알아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얼굴을 마주 대하고도 다른 생각만 하고 있었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아. 내 머릿속에 남아 있던 그대로 아직도 소년의 모습일 거라고, 나는 바보같은 상상을 하고 있었나봐. 세월은 어느 새 우리를 훌쩍 어른이 되게 만들었는데 말이야.


하지만 그래도 꿈은 이루어졌네. 오빠들이 오랫동안 삼일빌딩 앞에 나타나지 않아도 나는 믿었어. 언젠가는 꼭 나를 만나러 나와 줄 거라고, 무슨 일이 있었더라도 꼭 살아남아서 나를 기다려 줄 거라고, 다시 만날 것을 진심으로 믿기만 하면 헤어짐은 절대로 영원한 게 아니라고  믿었어. 그랬더니 결국은 오빠를 이렇게 다시 만났네. 내 생각은 틀리지 않았던 거야. 강모 오빠, 이제 우리 둘이 기다리자. 둘이 마음을 합쳐서 열심히 믿으면 큰오빠도 막내동생도 꼭 다시 만날 수 있을 거야.


가끔은 사는 게 힘들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그럴 때면 노래를 불렀지. 작은오빠는 그 빵집에서 기다리라고 말했는데 내가 엉뚱한 사람을 큰오빠로 잘못 보고 뛰쳐나와서 쫓아갔던 일은 후회할 수밖에 없는 기억이었지만, 그래도 나는 후회하지 않으려 했어. 한 번 후회하기 시작하면 끝이 없을 테니까 말야. 아픔이 치밀어 오를 때면 노래를 불렀고, 그러면 나는 다시 행복해졌어.


세상에는 좋은 사람도 참 많았어. 나는 홍회장님 댁에서 식모로 일했지만, 회장님은 나를 딸처럼 아껴 주셨지. 몸이 불편하신 사모님에 대해 정말 사랑이 깊은 분이셨어. 내가 사모님 시중을 잘 드니까 고맙다고 하셨지만, 그거야 당연한 거 아니겠어? 걷지도 못하고 매일 앉아있거나 누워있는 그 심정이 얼마나 답답할까 싶어서, 그 투정쯤이야 얼마든지 받아드릴 수 있었어. 헤어지면서 사모님은 내 손에 통장을 쥐어 주셨지. 내 이름으로 적금을 들어 놓고 나 시집갈 때까지 부어서 주려고 하셨대. 겉으로는 구박하셨지만 속으로는 엄마처럼 나를 아끼셨던 거야.


오빠를 만나니, 잊고 살았던 생일도 다시 찾게 되었구나. 나 태어난 날이라고 이렇게 미역국까지 끓여서 축하해 주는 사람이 있으니 정말 좋다. 오빠와 서로의 꿈도 이야기하고, 넓은 서울 하늘에 마음껏 소리도 지르니까 정말 좋다. 바로 이런 날들을 기다리며 그 오랜 시간 동안 고달픔을 견뎌 왔는데...


오빠가 홍회장님을 살해했다니, 그런 말도 안되는 소리가 어디 있어? 어떻게 오빠 같은 사람을 두고 그런 끔찍한 오해와 의심을 할 수가 있어? 세상엔 참 나쁜 사람도 많다, 그렇지? 이젠 내가 오빠를 지켜 줄 거야. 아무도 오빠를 잡아가지 못하게, 건드리지도 못하게 할 거야. 우리가 어떻게 다시 만났는데 또 헤어질 수가 있겠어? 나는 오빠를 믿고, 우리가 꼭 행복해질 것을 믿어. 진심으로 믿으면 되는 거야. 꿈을 이룰 때까지 오빠, 우리 절대로 지치지 말자. 손 꼭 붙잡고 함께 달려가자. 내가 오빠를 지켜 줄 거야. 꼭 그렇게 할 거야.


* Daum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버튼을 누르시면, 새로 올라오는 제 글을 쉽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천에는 로그인도 필요 없으니,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의 손바닥 한 번 눌러 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