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2014 우수블로그
TISTORY 2012 우수블로그
TISTORY 2011 우수블로그
TISTORY 2010 우수블로그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빛무리의 유리벽 열기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 본문

나의 생각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

빛무리~ 2009. 8. 28. 20:55
반응형




"지금 필요한 것은 내 사정이 어떻든 간에 내 자신에게 친절할 것이며 가능한 일들을 향한 열린 마음과 관용의 정신으로 깊숙이 들여다 보는 일이다." - 존 카밧 진

"나는 담배를 하루에 두갑씩 태우고 먹기는 엄청나게 먹어대고  절망의 먹구름에 휩싸인 채 떠도는 등 막다른 길로 치닫고 있었다.
나는 내 자신이 미웠다. 내 육신이 미웠고, 내 썩어빠진 태도가 미웠고, 내 꼬락서니가 미웠다. 나는 무엇인가 바람직한 일 - 음식을 조절한다거나 운동을 한다거나 기분전환을 위해 어떤 일을 시작한다거나 담배를 끊는 등 - 을 시도할 때마다 항상 며칠을 못 넘기고 주저앉기 일쑤였고, 그러다 보니 전보다 더 내 자신이 미워지곤 했다.

어느 날 내가 다시 한 번 담배를 끊어야 겠다고 마음먹고 부산을 떨고 있을 때 여동생이 - 언제나 내 편을 들면서 담배를 끊으라고 권하던 그 애가 - 나에게 담배 한 갑을 사주면서, 만일 무엇인가를 중단할 마음가짐이 되어 있다면 우선 내 자신에게 모질게 구는 태도부터 버리라 하는 것이었다.

처음에는 동생이 나를 놀리는 줄 알았다. 그러나 동생의 말이 더 없이 진지하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나는 목놓아 울기 시작했다.

그 일은 내 삶의 진정한 출발점이 되어 주었다."

                                                                   - '멋진 세상, 아름다운 사람들' 중에서 -

1999년 12월 10일... 퍼왔던 글입니다...

가톨릭 인터넷 사이트에 십여년간 올렸던 글들을 개인 블로그로 옮기는 작업중입니다. 대부분은 발행하지 않고 저장만 할 생각이지만, 몇 개의 글들은 약간의 수정 작업을 거쳐서 발행을 해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종교적 색채가 많이 묻어나더라도 양해를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