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2014 우수블로그
TISTORY 2012 우수블로그
TISTORY 2011 우수블로그
TISTORY 2010 우수블로그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빛무리의 유리벽 열기

'1박2일' 박보검이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 본문

예능과 다큐멘터리

'1박2일' 박보검이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

빛무리~ 2016. 9. 4. 11:44
반응형

'응답하라 1988'에서 천재 바둑기사 '최택' 역할을 맡아 연기하는 박보검을 보며 '살아 움직이는 다이아몬드' 같다는 생각을 했었다. (관련포스팅 : 응답하라 1988 최택에게 빠지다) 그 때는 단지 '최택'이라는 캐릭터가 매력있어서 그런 줄만 알았는데 '응팔'이 종영한 후 '꽃청춘', '구르미 그린 달빛', '1박2일' 등을 통해서 박보검의 모습을 꾸준히 지켜보니,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느낌은 최택 캐릭터뿐만 아니라 박보검이라는 배우 자체에서 비롯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보통 배우들은 한 작품에서 반짝이는 모습을 보이다가도 다른 작품으로 옮겨가면 빛이 바래거나 확 깨는 경우가 많고, 특히 신인들은 경력과 적응력 부족의 문제로 더욱 그런 경우가 많은데 박보검은 예외였다. 


첫 사극에 첫 주연을 맡은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박보검은 완벽하지는 않으나 아주 괜찮은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따금씩 보이는 과도한 얼굴 씰룩거림 등에서 좀 어설픔이 느껴지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눈빛과 대사 처리가 굉장히 좋다. 사극 대사는 현대극 대사와 완전히 달라서 익숙치 못한 사람은 어려울 수밖에 없는데, 박보검은 처음인데도 불구하고 발음 및 발성과 어조와 톤에서 별로 흠잡을 곳이 없다. 물론 타고난 재능도 있겠지만 타 프로그램에서 증명된 박보검의 성격을 본다면, 수많은 사람의 희생과 노력과 막대한 투자로 이루어지는 드라마임을 알기에 민폐를 끼치고 싶지 않은 마음에서 남몰래 뼈를 깎는 노력과 연습을 한 결과가 아닐까 싶다. 


'꽃청춘 아프리카' 편은 솔직히 좀 재미가 없어서 보다 말았지만, 늘 "감사합니다"를 입에 달고 사는 박보검의 모습은 퍽 인상적으로 머릿속에 남았다. 본인도 "감사합니다"를 너무 남발한다 싶었던지 나중에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했다. "제가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너무 자주 하니까 입에 발린 소리처럼 들릴까봐, 그냥 습관적으로 하는 말처럼 생각하실까봐 좀 걱정이 되는데요. 그런 거 아니에요. 정말 감사해서, 너무나 감사한 일이 많아서, 언제나 진심으로 하는 말이에요!" 이 녀석 참 예쁘게 생겼는데 말도 예쁘게만 한다.


 

아직 드라마 촬영이 끝나지 않아서 무척 바쁠 텐데도, 박보검은 선배 차태현의 부탁을 받고 기꺼이 '1박2일'의 게스트로 참여했다. 여기서 박보검은 두 가지의 특징적인 모습을 보여 주었는데 첫째는 '1박2일' 역사상 모든 게스트 중 최고 수준의 적극성이었고, 둘째는 과장을 좀 보태면 숨 쉴 때마다 한 번씩 되뇌이는 "감사합니다!" 였다. 밥 먹기 전에도 "감사합니다!", 밥 먹고 나서도 "감사합니다!", 게임 후에도 "감사합니다!", 미션 수행하기 전에도 "감사합니다!", 미션을 마치고 나서도 "감사합니다!", 차 타고 가다가 느닷없이 "감사합니다!", 하늘을 보며 "감사합니다!", 고개 숙이며 "감사합니다!"... 그에게는 믿을 수 없을 만큼 감사한 일이 많았다. 


매사에 감사하고, 항상 즐거워하며, 웃음을 잃지 않고, 늘 타인을 배려하는 박보검의 모습을 보면 누구라도 이 녀석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든다. 특히 혐오와 분노의 이 시대를, 불신과 불만족의 이 시대를, 단절과 외로움의 이 시대를 온 몸으로 부딪혀 살아가며 언제나 "감사합니다!"를 외치는 박보검이라는 연예인의 존재는 매우 긍정적인 상징물이 되어준다. 잘 알지는 못하지만 어린 나이에도 박보검은 그리 순탄치 않은 삶을 살아왔던 것 같은데, 그의 과거에도 무척 힘든 일이 있었던 것 같은데, 그 힘든 와중에도 비뚤어지기는 커녕 이토록 반듯하고 밝게 자라서 늘 "감사합니다!"를 외치는 청춘이라니, 이 퍽퍽한 인생을 그토록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다니! 


물론 박보검은 평범한 사람들이 갖지 못한 수많은 장점들을 가졌다. 찬란한 젊음, 보석처럼 빛나는 외모, 듣기 좋은 목소리와 긍정적인 성격, 게다가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과 피아노 연주 실력까지, 이렇게 열거해 놓고 보니 너무 가진 게 많아서 좀 그렇긴 하다. (나도 저 정도로 가진 게 많으면 늘 감사하겠다 싶은 그런 생각도 좀 드는? ㅎㅎ) 하지만 또 다른 방향으로 생각하면, 가진 게 아무리 많아도 자기가 가진 것에 만족하지 못하고 늘상 불만에 차서 불행하게 사는 사람도 많다. 100%는 아니지만 행복과 불행은 마음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 힘겨운 시대에 소리 높여 "감사합니다!"를 외쳐주는 박보검은 정말 고맙고 사랑스런 존재가 아닐 수 없다. 

반응형
Comments